본문 바로가기
소비꿀팁단지/생활.zip

미니어처라이프 서울 웨이팅 안하는 시간대 추천!

by 그럼그렇게해 2024. 3. 18.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 전시회가 개최되고 2주 정도가 지났는데요. 3월 17일(일) IFC몰 MPX 갤러리에 방문했는데, 티켓 발권부터 입장, 전시장 내 인원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미니어처라이프-서울

전시회에 다녀오면서 저는 운이 좋게도 줄을 단 1명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을 했는데요.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는 황금 시간대 추천과 주차 비용은 얼마일지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 전시 대기 없는 황금 시간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평일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거의 없이 들어갈 수 있는데 대부분 주말에 방문할 수밖에 없는 스케줄을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미니어처 라이프는 특히, 가족 단위가 많이 오는 전시였고 그래서 어린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여기서 대기를 하지 않는 시간대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IFC몰의 L3 지하층은 음식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12시에는 아이들과 방문하는 가족들이 식사를 하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는 틈새 시간입니다!

미니어처라이프-서울미니어처라이프-서울

식사를 미리 하거나 늦춰서 그 시간대를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픈시간과 마감시간 역시 사람이 적은데, 사실 저희가 전시를 가려는 시간은 활동하기 좋은 오후 시간대입니다.

 

전시를 보고 나왔을 때 1시가 조금 넘었는데, 그때부터 줄이 굉장히 많아지고 3~4시가 되면 피크 시간으로 예상합니다. 2시간~3시간 기다리신 분도 계시더라고요.

 

즉, 주말 오후에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를 가고 싶다면 12시 정각을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전시 기간 : 2024.03.02 ~ 06.10
  • 전시 장소 : MPX Gallery (여의도 IFC Mall L3층)
  • 관람 시간 : AM 11시 ~ PM 9시 (오후 8시 입장 마감)

전시회 티켓 예매 및 피버 앱 할인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나카 타츠야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 할인 받아 다녀오기!

최근 핫한 전시로 벌써부터 흥행을 하고 있는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를 예매해서 다녀올 예정입니다. Fever 앱을 이용하면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에 갈 의향이 있

jjan-deari.com

 

IFC몰 주차 비용, 굿즈 종류 안내

미니어처라이프-서울

전시회를 보기 위해서 주차 비용은 어떻게 정산이 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IFC몰에 주차를 하신다면, 2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4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6만 원 이상 구매 시 3시간 무료입니다.

 

솔직히 IFC몰 주차 금액이 비싼 편인데, 아이를 데리고 가족들과 대중교통을 타고 나오기에도 쉽지 않고 이왕이면 IFC에서 식사까지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전시를 보는 순수 시간만 1시간 정도 걸렸는데 굿즈 구경, 식사, 아이쇼핑 하다 보면 3시간은 훌쩍 지나갑니다. 그래서 만약 카페, 음식점, 굿즈, 전시회 모두 이용하신다면 정산을 꼬박꼬박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은근히 한 군데씩 놓치는 분들이 계셔서 주차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잊지 말고 정산 요청하세요!

미니어처라이프-서울미니어처라이프-서울

굿즈는 대부분 엽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엽서들이 있어 선택하기 어려웠고 가장 많은 분들이 구경하는 스팟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미니 도록, 미니 캘린더, L자 홀더 등 작품의 이미지가 들어간 굿즈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전시 초기라 나오진 않았지만, 휴대폰 케이스도 출시될 거라고 하네요.

 

다음 달 정도라고 하는데, 아직 나오지 않은 굿즈가 있어서 한편으로는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엽서만 사서 돌아왔습니다.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 다녀온 후기

미니어처 라이프는 자유 관람입니다. 그래서 출구로 나가기 전까지는 동선에 구애받지 않고 구경할 수 있는데요. 워낙 관람객이 많다 보니 막히는 구간도 있고, 왔다 갔다 하면서 구경했습니다.

좋았던 점은 실제 작가님이 제작한 작품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고, 번역도 굉장히 잘 되어 있는 편이라 재미난 표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미니어처라이프-서울미니어처라이프-서울미니어처라이프-서울

중간에 작가님이 작업하는 루틴을 동영상으로도 상세히 소개해 주는 구간도 있었고, 수많은 위트 넘치는 작품들이 많아 머릿속을 환기하기 좋은 전시였습니다.

 

다만, 어린 친구들이 많아 현장이 조금 어수선했고 작품 설명란이 어린이를 배려해 상대적으로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은 허리를 숙여서 글을 봐야 하고 글자가 작아서 읽기가 조금 불편했습니다.

 

전시 구석구석 작품을 크게 현상화한 포토존도 있어 어린 친구들이 인증 사진을 남기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전시장에 도착해 친구를 기다려야 한다면, 굿즈를 먼저 구경해 볼 수도 있으니 자유롭게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 주말 오후 활동 시간에 가기 딱 좋은 황금 시간대와 IFC몰에서 주차할 때 비용, 굿즈 종류에 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 좋은 전시이고, 사진도 자유롭게 찍을 수 있으니 전시에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