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꿀팁단지/정부정책.zip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 대상자 | 병원 바로 찾기

by 그럼그렇게해 2024. 5. 11.

전염 확률 80%에 달하고 걸리면 백일 동안 기침을 한다고 하는 백일해 예방접종 환절기에는 꼭 맞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아이가 걸리게 되면 사망까지 한다고 하니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백일해-예방접종-임산부-가격-병원

질병관리청에서는 작년 백일해 환자수보다 33배 이상 증가했다는 통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안전불감증에 갑작스럽게 걸릴 수 있으니 내용 꼭 확인해 보세요.

 

백일해 증상 및 예방접종 대상

사실 백일해는 걸리는 계절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가을이나 실내 냉방병을 유발하는 여름에 특히 자주 걸립니다.

국내 모든 영유아와 청소년, 성인까지 모두 백일해 접종을 통해 예방을 할 수 있는데요. 성인은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무조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기침이나 재채기 등 비말을 통해 호흡기로 감염을 시킬 확률이 80% 이상으로 굉장히 높기 때문입니다. 증상은 보통 감기와 비슷합니다.

 

성인의 경우 콧물, 재채기, 약간의 열을 동반하고 점점 시기가 지나면서 기침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후 기침이 강하게 한 달 가까이 지속하다가 서서히 회복을 하게 됩니다.

 

신생아의 경우, 짧은 기간 내에 3회에 거쳐 접종을 하게 되고 이후 성인이 되어 가는 과정에도 한 번씩 추가 접종을 하게 됩니다.

  1. 생후 2/4/6 2개월마다 1회씩 총 3회 접종
  2. 생후 15~18개월 때 1회 접종
  3. 4~6세 때 1회 접종
  4. 11~12세 때 1회 접종
  5. 매 10년마다 1회 추가 접종

임산부 백일해 예방접종 필수!

특히 산모의 경우에는 아직 배 안에 있는 아기에게 건강상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최근 임산부 백일해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1세 미만 영아가 백일해 감염이 된다면 사망 위험까지 겪게 되고 현재 전 세계 백일해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니 예방접종 필수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임신 27주에서 36주 사이에 있는 임산부라면 항체가 아기에게 전달되어 백일해 면역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이때를 놓치시면 안 됩니다.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백일해 예방접종은 만 12세 이하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그 이후로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1회 3만 원에서 6만 원 정도 하니 폐렴구균 예방접종 대비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신생아는 면역력이 낮아 주사를 자주 맞아야 해서 주의가 필요한데, 필수로 맞아야 하는 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역시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역시 생후 2개월부터 총 3개월 동안 접종할 수 있는데 무료로 접종할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가능, 접종 가능한 곳 바로 찾기

급성 중이염, 폐렴과 같은 감염에 취약한 질병에 쉽게 감염될 수 있는 나이가 65세 이상 부모님 세대인데요. 실제로 작년 폐렴구군으로 병원을 찾았던 65세 이상 환자가 56%가 넘었을 정도입니다.

jjan-deari.com

 

백일해 예방접종 병원 바로 찾기

백일해-예방접종-임산부-가격-병원백일해-예방접종-임산부-가격-병원

아래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찾고자 하는 지역과 백신의 종류를 선택하여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과 동네를 선택하고 접종 가능한 백신에 백일해를 선택해 주면 해당 백신을 보유한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나이와 접종 시기에 따라 백신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해당 병원에 전화해서 정확히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맺으며,

백일해 예방접종은 신생아, 성인 모두 필수로 맞아야 하는 중요한 개인방역 수칙입니다. 안일하게 생각하다 나도 모르게 감염이 되면 가족에게 전파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12세 이하라면 백일해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받을 수도 있으니 질병관리청 사이트에서 집 근처 병원을 찾아 방문해 접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